날씨정보 관광안내소 관광지도다운로드 시설요금안내 교통정보 여행중곤란할때


하늘 연못을 그리다. :: 일본 구마모토

http://www.cyworld.com/pondinsky/2701410
구마모토성 熊本城

구마모토
성에서 단지 가깝다는 이유로 하차한 소박한 느낌의 가미구마모토역上熊本驛 구마모토성까지 지도상으론 가까웠지만, 정작 생각만큼은 가깝지는 않았다. -_-;;; 20여분간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거쳐서 구마모토성에 도착한다.
가미구마모토역앞이 전차의 시발점이자 전차기지가 있어, 다양한 디자인의 전차를 볼 수 있다.
구마모토도 나가사키처럼 전차의 박물관이다.
왠지 사무라이와 닌자로 가득할 것 같은 공격적 느낌의 구마모토성熊本城 오사카성. 나고야성(또는 히메지성)과 함께 일본3대성으로 손꼽힌다. 토요토미 히데요시와 함께 조선을 침략했던 카토 키요마사加藤淸正가 조선식 축성술을 바탕으로 1601년 착공해 7년동안 만든 성이다. 내가 가본 일본성중에서는 전체적인 규모는 가장 큰 것 같다. 내 일생 첫 국외여행때, 가장 처음으로 간 일본여행지가 바로 구마모토성이다. 옛 기억이 아직도 생생히 남아있어 입장은 패스한다. 아쉬운 점은 다른 성과 달리 천수각은 입장을 하지 않으면 제대로 조망할 수 없다.
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
구마모토현립미술관 분관
구마모토대신궁
스이젠지공원으로 가기 위해 탑승한 럭셔리(?)전차
스이젠지공원 水前寺公園

1632년
당시 영주였던 호소카와가문이 3대에 걸쳐만든 큐슈를 대표하는 일본식정원이다. 본래는 공원명칭처럼 스이젠지라는 사찰이였지만, 사찰이 이사해서 정원으로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스이젠지공원의 특징은 일본을 대표적인 명소를 표현했다는 점이다. 넓은 호수는 교토인근의 비와호琵琶湖를, 3번째사진의 인공산은 일본후지산富士山을 본 떠 만들었다. 공원 한 켠에 호소카와가문을 모시는 신사를 만들어 놓았다. 정원이 정말 일품이긴 하지만, 교토 오하라의 명품정원들을 본 이후, 정원에 대한 나의 눈도 높아져 그 어떤 정원도 눈에 들어오질 않아 슬플 뿐이다.
스이젠지공원에서 나와 아소횡단특급을 타기 위해 인근에 위치한 신스이젠지역에 도착했다. 골목길에 신역사공사를 위해 컨테이너박스로 만들어진 조그마한 간이역이라 이정표가 없었다면 못찾았을 것이다. 도착해보니 1시간가량 시간이 남아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구마모토역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플랫폼에 서서 열차를 기다리니 오늘 날씨 참 변덕스럽다. 구마모토오기전까지만해도 우중충한 날씨였는데, 구마모토에서는 오히려 화창했다. 그런데, 지금은 비내리기 시작한다. 특급 아리아케를 타고 구마모토역으로 향한다.
하늘 연못을 그리다. :: 일본 구마모토」의 블로그에 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블로그의 내용 중 일부분을 동의를 구해서 게재한 기사입니다.
다녀간 관광 명소

  •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LOGIN